사진=신협중앙회
사진=신협중앙회

신협중앙회(이하 신협)이 다문화가정의 금리 부담 완화 및 한국 사회 정착을 위한 금융상품의 취급기간을 연장한다.

10일 신협에 따르면 지난해 9월 주한 캄보디아 대사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신협은 자녀 1인 이상을 둔 다문화 가구를 대상으로 판매되는 사회공헌성격의 금융상품을 출시했다.

이를 통해 신협은 우리 사회 구성원 중 비중이 증가하고 있지만, 언어 및 문화적 차이, 경제적 어려움 등 다양한 문제를 겪고 있는 다문화가정의 자립을 지원해왔다.

특히, 신협은 당초 예정이던 대출상품의 취급 기간을 올해 2월에서 8월 말까지 늘려 고금리 및 물가 인상 등 어려워진 서민 가계를 돕는다고 강조했다. 금리는 연 5.5%로, 이중 3.5%를 신협사회공헌재단이 지원해 대상자의 금리 부담을 대폭 낮췄다는 설명이다. 공급 규모는 총 1000억원이다.

또한 2018년 김윤식 신협중앙회장 취임 이래 고령화, 저출산, 고용 위기, 금융 소외 지역 증가 등 사회문제 해결을 목표한 포용금융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정착시켜왔다.

작년 첫선을 보인 다문화가정 지원을 통해 기존 ‘7대 포용금융 프로젝트’를 ‘8대 포용금융 프로젝트’로 확대해 신협의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하고 있다.

김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다문화가정의 생활안정과 복지 향상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신협은 앞으로도 지역 내 소외된 이웃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협은 국내 최초 기부협동조합 신협사회공헌재단을 통해 다문화가정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왔다.

활동에는 신협사회공헌재단과 주민신협이 공동으로 진행한 ▲다문화 및 이주배경 청소년 교육 1000만원 후원 ▲대구 두손모아봉사단의 합동결혼식 지원 ▲경남 합천신협의 다문화 취약 가구 화장대 보급 사업 등이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김선재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