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아모레퍼시픽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의 맞춤형 스킨케어 브랜드 ‘커스텀미(CUSTOM.ME)’가 다음 달 1일 ‘비스포크 에센스’를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개인의 피부 상태를 고려한 맞춤형 에센스로, 아모레퍼시픽이 축적한 100만여건의 피부 데이터와 인공지능(AI) 기술이 접목됐다. ‘커스텀미’ 공식 홈페이지나 앱에서 얼굴을 촬영하면 인공지능 기술이 주름, 색소 침작, 모공 등 피부 상태를 분석한다. 이후 평소 피부 고민과 생활 습관에 관한 설문에 응답하면 피부 상태에 따라 적합한 제형을 조합해 제작해 준다. 주문 과정에서 측정된 데이터는 개인별 피부 분석 리포트로 확인할 수 있고, 구매 후 4주간 전문가 상담도 받을 수 있다. 맞춤형 제품답게 라벨 디자인도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이니셜도 추가할 수 있다.

커스텀미 브랜드 관계자는 “고객들의 피부 고민이 다양해지면서 본인에게 딱 맞는 제품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이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개개인의 피부 상태뿐만 아니라 라이프 스타일까지 반영항 1:1 스킨케어 솔루션을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이동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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