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고객 중 40대 이하 MZ세대 비중 해마다 늘어 70%에 육박

사진=삼성물산 패션부문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남성복브랜드 갤럭시라이프스타일의 온라인 전용 라인 ‘삼무의복’이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삼무의복’은 고객이 옷을 입을 때 발생하는 3가지 걱정을 덜어주기 위해 탄생했다. 업무와 일상에서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을 중심으로 기능성을 가미해 불편한 착용감, 추위 등 날씨, 구김 및 세탁 등 관리의 걱정을 덜어주는 상품으로 구성됐다. 대표 상품으로는 니트, 스웻셔츠, 카디건, 팬츠, 셔츠 등이다. 가격은 오프라인 상품 대비 70% 수준이다.

또한 지난 2020년 첫 선을 보인 ‘삼무의복’ 라인은 매년 성장을 거듭해 지난해 말 기준으로 전년 대비 60% 가까운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특히 전체 구매 고객 중 40대 이하 MZ세대의 비중이 해마다 늘어 현재는 70%에 육박한다.

갤럭시라이프스타일은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을 통해 코디 가이드를 제공하며 젊은 층과 소통을 확대하고 있다. 직장인 커뮤터룩 컨셉에 맞는 코디, 멀티플레이어 출근룩, 멋잘알 출근룩 등 재미와 함께 유용한 패션팁을 다채롭게 공유한다.

한편 갤럭시라이프스타일은 SSF샵에서 22년 가을겨울 시즌 오프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심영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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