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권경수 의성군 부군수와 장민제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전략사업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화호텔앤드리조트
(왼쪽부터) 권경수 의성군 부군수와 장민제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전략사업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화호텔앤드리조트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지난 13일 오후 3시, 63빌딩 사이프러스 홀에서 의성군과 국내 농산물의 우수함을 알리고 판로를 확대하는 협약식(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이번 의성군과 협약으로 마늘 농가에 대한 지속적인 일손 지원과 보유 플랫폼을 활용해 지역 우수 상품 발굴 및 판로 개척에 협력하기로 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지역 상생 플랫폼 로컬라이브는 5월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파 농가를 도와주기 위해 기획전을 열어 무려 7.2톤의 무안 양파를 판매했다. 이번에는 7월 31일까지 의성 마늘 기획전으로 다진 마늘 2개와 깐 마늘 1개 세트를 1만3900원에 판매한다. 신규 가입자는 제공되는 5000원 할인 쿠폰으로 8900원에 마늘 세트를 구매할 수 있다. 이외에도 의성군에서 자랑하는 자두, 복숭아 등의 특산품을 선보이며 상품 소비 촉진에 기여할 계획이다.

지난 6월에는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임직원과 서울시 지역상생교류사업단이 함께 의성군 단촌면에 방문해 마늘 수확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이날 수확한 마늘을 포함해 200여개의 마늘 세트(다진 마늘 300g, 깐 마늘 500g)를 사들여 ‘동방사회복지회본부’를 포함한 5개 기관에 기부했다. 마늘 세트는 한부모 가족, 취약 계층 독거 어르신 등에게 전달된다.

김형조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대표이사는 “로컬라이브는 지난 5월 성공리에 진행했던 전남 무안군 양파 농가 특별기획전에 이어 의성군 마늘 기획전 역시 심혈을 기울여 준비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상생 플랫폼 고도화 및 다양한 ESG 모델을 구축해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한종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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