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BCM 부스. 사진=KT
KT BCM 부스. 사진=KT

KT는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부산콘텐츠마켓2022(BCM, Busan Contents Market)’를 공식 후원하고, 그룹 내 미디어 계열사들을 모아 콘텐츠 마켓 행사에 참여한다고 7일 밝혔다.

KT에 따르면 이번 BCM에는 KT그룹 미디어‧콘텐츠 계열사인 KT스튜디오지니, skyTV, KT알파가 홍보 부스에 참여해 자체 제작‧투자한 오리지널 콘텐츠, KT가 유통하는 VOD 등을 국내외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먼저 KT스튜디오지니는 BCM에서 올레tv, ENA 채널, 넷플릭스에서 방영 중인 ‘구필수는 없다’를 비롯해 ‘굿잡’,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아’, ‘얼어죽을 연애따위’ 등의 신규 라인업을 선보이고, 올해 공개 예정작의 프로그램 가이드북을 배포할 예정이다.

방송 프로그램 공급과 콘텐츠 제작 역할을 맡은 skyTV는 ENA 브랜드 홍보와 함께 주력 판매 콘텐츠로 오리지널 예능 ‘나는SOLO’, ‘강철부대’, ‘해밍턴 家 꿈의옷장’, ‘위플레이’ 등을 소개한다.

KT알파는 그룹 내 콘텐츠 유통 및 올레 tv와 seezn 편성 운영을 담당하고 있으며 홍보 부스에서 올레tv가 제공하는 오픈 VOD 서비스를 홍보한다. 주요 콘텐츠로는 ‘유나이티드 웨이: 맨체스터의 심장’, ‘고독한 미식가’, ‘중경상림’, ‘아재미래등니’ 등이 있다.

KT는 2010년부터 중소 콘텐츠 사업자에게 콘텐츠 노출 기회를 주기 위해 ‘오픈 VOD’를 통신사 중 유일하게 제공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KT는 올레tv를 통해 2만여편의 오픈 VOD를 제공 중이며, 이번 BCM을 통해 서비스를 홍보하고 콘텐츠 사업자와의 상생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올해로 16회를 맞이하는 ‘부산콘텐츠마켓’은 문화체육관광부와 부산시가 후원하며, 세계 40여개국에서 400여개 업체가 참여하는 국내 최대 콘텐츠 비즈니스 행사다.

김훈배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전무는 “KT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미디어 그룹으로서 글로벌 시장에 ‘KT판 K-콘텐츠’를 선보이기 위해 핵심 교류의 장인 부산콘텐츠마켓에 참여하게 됐다”며 “KT는 올해를 KT 그룹 미디어 콘텐츠 사업 성장의 원년으로 삼고 KT만의 독보적인 밸류 체인을 본격 가동해 KT그룹 내 선순환뿐 만 아니라 우리나라 미디어 콘텐츠 사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변인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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