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효성
사진=효성

조현준 효성 회장이 저소득 가정의 생계비, 의료비 등을 지원하고 생필품을 후원하는 등 우리 주변 소외된 이웃을 돕고 다 함께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나눔을 펼치고 있다.

조 회장은 “사회공헌 활동을 강화해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가능경영 체계를 강화하겠다”며 사회적 약자들을 꾸준히 지원하고 지역사회와 상생하기 위한 활발한 나눔 활동을 실천할 것을 강조해 왔다.

효성은 지난해 말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이웃사랑 성금 10억원을 기부하며 ‘희망2022나눔캠페인’에 동참했다.

효성은 2003년부터 도움을 필요로 하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사랑의열매에 기부를 시작, 2009년부터 매년 10억원을 기부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해오고 있다.

한편, 효성은 최근 마포구가 주관하는 ‘2022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모금’에 성금 4000만원을 전달했다. 효성의 후원금은 본사가 위치한 마포구 내 소외계층을 위한 긴급 생계비, 의료비, 주거비, 교육비 등으로 사용된다. 효성은 2010년부터 지역사회에 후원금을 전달해 왔다.

효성은 본사가 위치한 마포구 등 국내 사업장 인근 지역에 ‘사랑의 쌀’과 김장김치, 생필품 등을 정기적으로 후원하는 등 취약계층의 자립과 안정적인 생계를 지원하고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한종해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