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이사 내정자. 사진=카카오페이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이사 내정자. 사진=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가 신원근 현 전략 총괄 부사장(CSO)을 신임 대표로 내정했다. 이번 체제 변화를 통해 상장 이후 본격적인 비즈니스 확장과 플랫폼 경쟁력 강화에 집중해 ‘전 국민의 생활 금융 플랫폼’으로 나아간다는 계획이다.

25일 카카오페이에 따르면 신 내정자는 2018년 2월 카카오페이 CSO로 합류해 중·단기 비즈니스 성장 전략을 구축했다. 국내외 금융 생태계 변화에 대한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비즈니스 모델을 수립하고, 기업투자 ,파트너십 제휴, 대외 커뮤니케이션 총괄 등 카카오페이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진해왔다.

특히, 카카오페이와 해외 핀테크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주도하며 글로벌 진출의 포석을 마련하는 동시에 전략적 M&A를 통해 투자·보험 부문 자회사 설립을 이끌어 왔다.

카카오페이는 이번 신임 대표 내정으로 향후 중요한 성장 동력이 될 글로벌 시장 확장과 금융 비즈니스 확대 전략을 한층 더 강화할 계획이다.

신 내정자는 “코스피 상장을 통해 퀀텀 범프를 준비하는 중요한 시점에 기업을 대표하는 직책을 맡게 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상장을 준비하며 보여드렸던 성장 전략에 따라 현재 추진 중인 사업 계획들을 차질없이 이뤄가며 전 국민의 금융 생활을 이럽게 하겠다는 비전을 실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내년 3월로 예정된 정기 주주총회와 이사뢰를 거쳐 공식 대표로 선임될 예정이다.

파이낸셜투데이 김선재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