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국민카드
사진=KB국민카드

KB국민카드는 25일 ‘K-흥’ 열풍의 주역 ‘이날치 밴드’와 함께 한 ‘KB국민 탐나는전 체크카드’ 홍보 뮤직비디오를 선보였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제주특별자치도 지역화폐인 ‘탐나는전’과 체크카드 기능을 한 장의 카드로 결합한 하이브리드 체크카드 ‘KB국민 탐나는전 체크카드’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제주도를 찾은 이날치 밴드와 댄스팀이 카드를 사용함으로써 지역 소상공인들을 응원하고, 희망을 북돋는 메시지를 담았다.

뮤직비디오 음악은 이날치 밴드가 직접 작사와 작곡을 맡아, 제주 민요와 판소리를 접목해 카드 정보를 흥겹게 풀어냈다. 특히, ‘KB국민 탐나는전 체크카드’가 가진 ▲제주도민뿐만 아니라 국민 모두 발급받을 수 있는 점 ▲10% 추가 적립 혜택 ▲편리한 신청 절차 등 특‧장점을 쉽고 직관적인 메시지로 담아냈다. 또 제주도 출신 안무가 김설진이 댄서로 참여해 화려한 퍼포먼스를 소화한 점도 눈에 띈다.

안무가 김설진은 국내 최초로 벨기에 현대무용단 ‘피핑톰’에 입단해 현재까지 다양한 영역의 예술감독으로 활약 중이다. 최근 전 세계 2200만명이 시청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스위트홈’에도 출연한 바 있다.

이번 뮤직비디오 제작을 총괄 지휘한 이날치 밴드의 장영규 프로듀서는 “판소리 심청가 중 용왕이 심청에게 잔치를 베푸는 대목을 제주도의 토속 민요인 서우젯 소리 선율에 얹었다”며 “‘KB국민 탐나는전 체크카드’가 제주도의 새로운 전환점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뮤직비디오를 만들었다”고 전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탐나는전 충전 시 10% 추가 적립 혜택을 누릴 수 있는 ‘KB국민 탐나는전 체크카드’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KB국민카드는 유튜브,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언택트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사회적 관심과 화두인 환경‧사회적 책임‧지배구조(ESG) 관련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해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김선재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