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DGB대구은행
사진=DGB대구은행

DGB대구은행이 기업 인터넷·모바일뱅킹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고 17일 밝혔다.

대구은행은 디지털환경에 맞춰 기업 경영지원 강화와 고객 만족도 향상에 중점을 두고 서비스 개편을 실시했다.

메인 화면을 포함한 전체적인 사용자 UI를 개편했으며 계좌 개설 및 금융상품 가입 등을 추가하는 등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했다. 또 고객 니즈를 최대한 반영해 편의성을 제고한 새로운 서비스 등을 선보일 방침이다.

개인사업자 및 CEO가 주로 이용하는 모바일뱅크 IM뱅크 기업에서는 간결하고 핵심적인 기능을 제공해 편의성을 향상시켰으며,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인터넷뱅킹에서는 실무 담당자가 편리하게 뱅킹을 사용할 수 있도록 기능 개선에 초점을 뒀다.

개편된 기업뱅킹에서는 전자어음, 기업구매자금 등 B2B업무와 신용장, 무역금융과 관련된 외환 업무가 개선됐고 기업의 급여이체 등 대량 처리 업무 기능이 향상됐다. 또 별도 이요료 없이 타행 자금 집금과 카드 매출 내역, 세금 계산서 조회, 자금 보고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DGB자금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개인사업자의 경우 별도 실물 서류 제출 없이 입출금 통장을 개설하고 기업뱅킹에 가입할 수 있도록 비대면 서비스도 강화했다.

특히 IM뱅크 기업에서는 금융권 최초로 신용보증기금과 연계한 이지원(Easy-One) 보증 신청 서비스를 제공해 은행 방문 없이 지역 소상공인들이 보증 신청 접수를 할 수 있도록 했다.

이숭인 IM뱅크 전략본부장은 “고객 편의성을 최우선 과제로 개편한 이번 기업뱅킹서비스를 통해 기업의 원활한 금융서비스 사용을 지원하고 나아가 경영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대구은행은 지방은행을 넘어 디지털뱅킹을 선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비대면 금융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파이낸셜투데이 임정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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