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NH투자증권
사진=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이 지난 21일 비대면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해 부산 Digital 자산관리센터를 신설했다고 22일 밝혔다.

앞서 NH증권은 지난 1월 WM사업부 내 Digital영업본부 산하 ‘Digital자산관리센터’를 신설했다. 해당 센터에는 총 64명의 직원이 소속돼 있으며 평균 10년 이상의 PB경력을 가진 46명의 자산관리 전문가(Advisor)가 실시간으로 국내주식, 해외주식, 금융상품에 대한 대고객 투자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올해에는 신규 비대면 계좌 수가 70만개 이상 증가하면서, NH증권은 부산에도 Digital자산관리센터를 오픈했다.

Digital자산관리센터의 자산관리 상담사는 고객 관점에서 고객의 자산을 진단하고 조언한다. 지난달부터는 투자 상담이 종료되는 즉시 카카오 알림톡으로 고객 만족도 평가를 회신받는 등 상담 퀄리티 제고에 힘쓰고 있다. 이러한 자문 서비스는 NH증권 모바일 앱이나 전용 상담 ARS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NH증권은 향후 챗봇과 콜봇을 활용한 AI 상담 등 다양한 상담 인프라도 구축할 계획이다.

김두헌 NH증권 Digital영업본부 상무는 “구독 멤버십을 연계한 ‘Online Investment with Advisors’ 프로그램 도입을 통해 당사의 디지털 자문 서비스 모델을 고도화 할 것이며 앞으로도 고객 관점에서 보다 차별화되고 신뢰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임정희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