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TE-TDD방식 신청…자본금 8500억 확보

 

[파이낸셜투데이=황병준 기자] 한국모바일인터넷(KMI)가 이르면 다음 주 중 시분할LTE(LTE-TDD) 방식으로 제4이동통신에 재도전한다.

8일 이동통신업계에 따르면 KMI는 투자자 구성과 사업계획 설립을 마무리하고 다음 주 중 미래창조과학부에 기간통신사업 허가 신청서를 제출할 계획이다.

KMI 관계자는 “신청 서류에 들어갈 내용은 이미 확정된 상태”라며 “공증 작업 등 막바지 서류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KMI가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에 이은 제4 이동통신 사업자에 도전하는 것은 이번이 다섯 번째다. 이 회사는 2009년에 결성돼 그동안 네차례 제4 이통에 도전했으나 사업권을 획득하는데에는 실패했다.

KMI는 8천억~8천500억원의 자본금을 모았으며 글로벌 장비업체들과 제휴를 맺어 장비 수급 계획도 완료했다.

대기업이나 해외 투자자 등과의 접촉을 통해 재무적 건정성과 신뢰성을 높였으며 장비 제조 회사 등 건실한 중견 중소 기업들을 대거 투자자로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회사는 특히 사업계획서를 통해 월 3만5천원 가량의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등을 도입해 1인 가입자 기준 50~65%, 2인 가입자 기준 33% 가량의 통신 비용을 인하하는 방안을 내세울 계획이다.

그동안 와이브로 방식으로 제4이동통신에 도전했던 KMI는 이번에는 LTE-TDD 방식을 채택해 사업 허가 신청을 할 계획이다.

KMI가 신청서를 제출하면 미래부는 4개월 내에 적격 심사를 거쳐 사업자 허가 여부를 판단한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