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서치 자산관리서비스 기능 대폭 보완

[파이낸셜투데이=김상범 기자]하나대투증권이 종합자산관리를 강화한 조직개편을 실시했다.

1일 하나대투증권은 최근 어려워진 금융환경에 대응하고자 고객자산운용본부를 신설하는 등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은 고객자산의 운용수익률을 제고하고 리서치의 자산관리서비스 기능을 강화하는 것이 골자다.

고객자산운용본부를 신설해 랩(Warp) 서비스와 신탁 업무를 통합해 관리한다. 이는 적절한 투자위험에 상응하는 양호한 운용수익을 확보함은 물론 내부 운용 기능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또한 리서치센터를 재편해 투자분석부를 자산분석부로 변경하고 업무범위를 국내외 경제환경에 대한 분석과 자산배분전략 수립까지 확대했다.

앞으로 다양한 기초상품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시장 상황에 최적화된 투자상품 개발에 활용할 계획이다.

WM(Wealth Management)본부를 PWM본부로 확대 개편해 부유층 고객에 대한 영업지원과 마케팅 기능도 통합한다.

하나대투증권은 조직개편에 맞춰 고객자산운용본부장으로 전 ING자산운용 주식운용본부장인 정윤식 전무를, 리서치센터장으로 전 신영증권 리서치센터장이었던 조용준 전무를 영입했다.

임창섭 사장은 "이번 조직개편은 최근 변화하는 금융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위기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종합자산관리 역량 강화가 핵심이다"며 "전문적인 투자자문 서비스 강화와 보수 기반 사업 비중의 확대 등 체질개선을 통해 고객과 함께 발전하는 회사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