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투데이= 이정미 기자] 미니밴의 절대강자 기아차의 카니발이 고성능 R엔진을 탑재하고 카니발R로 새롭게 태어났다.

 

기아자동차는 첨단 R 2.2 엔진 및 6단 변속기가 장착되어 동력성능과 연비가 대폭 향상되고, 패밀리룩이 적용된 라디에이터 그릴 등 내·외관이 고급스러워진 카니발R을 6일부터 시판한다고 밝혔다.

카니발R에 적용되는 R 2.2엔진은 3세대 커먼레일 시스템이 적용된 첨단 엔진으로 최고출력 197마력, 최대토크 44.5kg·m로 기존 모델(192마력, 36.5kg.m) 대비 각각 3%와 22%가 향상돼 강력한 동력성능을 갖췄으며, 연비는 기존 모델(10.5km/ℓ) 보다 22% 향상된 12.8km/ℓ로 미니밴 최고 수준을 자랑한다. (그랜드 카니발, A/T 기준)

특히, 뉴카니발과 카니발 리무진은 엔진배기량이 기존 2,902cc 보다 무려 703cc가 낮아져 배기량에 따라 가산되는 자동차세는 연간 62만9천여원만 납부하면 돼 기존 모델 대비 약 20만원 가량을 절감할 수 있고, 11인승인 그랜드 카니발은 승합차로 분류돼 연간 65,000원의 자동차세만 부담하면 된다.

아울러 기아차는 카니발R에 동승석 에어백을 기본 적용해 안전성을 크게 높였으며, 차량 유아용 시트 고정장치도 전 트림에 기본 적용해 영 유아의 탑승 편의성 및 안전성을 향상 시켰다.

또한 후방디스플레이와 자동요금징수시스템(ETCS)이 동시에 적용된 멀티 통합 룸미러, 음성인식 블루투스 핸즈프리, 클러스터 이온발생기 등 첨단 편의사양을 신규 적용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이와 함께 기아차는 카니발R 시판을 기념해 다양한 최첨단 사양을 추가한 ‘그랜드 카니발 GLX R 스페셜’ 트림을 선보인다.

카니발R ‘그랜드 카니발 GLX R 스페셜’은 그랜드 카니발 GLX 모델을 기본으로 고객 선호 사양인 썬루프, 멀티통합 룸미러, 오토 슬라이딩 도어, 신규 17인치 블랙 럭셔리 휠을 추가한 모델로,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첨단 사양을 제공한다.

기아차 관계자는 “대한민국 미니밴의 절대강자 카니발이 이번에는 고성능의 R 2.2엔진과 6단 변속기를 장착해 뛰어난 성능과 연비로 무장하고, 이와 더불어 한층 고급스러워진 내 외관 스타일로 새롭게 탄생됐다”며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카니발R은 명실상부한 미니밴의 절대강자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