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투데이=김민정 기자] SBS 월화드라마 '장옥정, 사랑에 살다'에서 한승연이 홍수현과 김태희를 몰아붙이며 본색을 드러냈다.

지난 24일 오후 방송한 ‘장옥정’ 23회에서는 최숙원(한승연 분)의 음모로 인해 인현왕후(홍수현 분)의 죽음이 장옥정(김태희 분)에 의한 것처럼 돼버렸다.

이날 방송에서 장옥정은 두창(천연두)에 걸린 아들을 살리기 위해 친모 윤씨(김서라 분)에게 신통한 무당을 불러달라고 했다. 무당은 인경왕후의 이름을 비단에 써 기도를 해야 세자의 두창이 사라질 것이라고 말했다.

장옥정은 조정 대신들과 이순(유아인 분)도 무당과 관련된 일이라면 싫어한다는 것을 알았지만 아들을 위해 취선당에 신당을 차리고 굿을 했다. 다행히 세자는 위기를 넘기며 의식을 되찾았다.

하지만 최숙원은 인현왕후에게 "희빈처럼 저도 아들을 나아주겠다. 키워주겠냐"며 "제 아들도 중전마마의 아들이다. 왕세제라도 될 것이 아니냐"며 알 수 없는 미소를 드러냈다. 그는 궁녀에게 인현왕후의 가슴통증이 발병하는지 물으며 의미심장한 표정을 지었다.

결국 인현왕후는 병세가 악화돼 이순의 손을 잡은 채 생을 마감하고 말았다. 최숙원은 이를 이용해 장옥정이 굿을 해 인현왕후를 죽이려 했다며 저주와 투기 죄로 발고했다.

이처럼 한승연은 속을 알 수 없는 미소와 교활한 모습으로 극의 긴장감을 높였다. 이에 한승연과 김태희가 마지막 한 회만을 남겨둔 ‘장옥정’의 결말을 어떻게 그려낼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장옥정’ 마지막 회는 25일(화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