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투데이=김민정 기자] 인피니트H, 에픽하이, 타블로, 프라이머리, 다이나믹듀오, 슈프림팀 등의 앨범 피쳐링으로 참여하며 이름을 널리 알려왔던 알앤비 싱어송라이터 범키가 마침내 첫 솔로싱글 '미친연애'를 발표하고 본격적인 행보에 나선다.

3일 정오 공개되는 범키의 첫 솔로싱글 '미친연애'에는 프라이머리, 이센스, 자이언티까지 현재 대한민국 힙합씬을 이끌어나가고 있는 핫 뮤지션들이 대거 참여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그간 인피니트H의 'Special Girl', 2LSON의 'The Lady' 등 대다수의 피쳐링은 물론 작사와 작곡으로까지 참여해 왔던 범키는 이번 첫 솔로 싱글 ‘미친연애’에서 감각적인 송라이팅 실력이 유감없이 발휘했다. 

‘미친연애’는 거부할 수 없는 치명적 매력을 지닌 나쁜 여자에 빠져 고통 받으며 그런 상황에서 벗어나려 발버둥치는 한 남자의 슬픈 사랑이야기를 마치 한편의 드라마를 보는 듯 긴밀하게 풀어낸 가사의 전개가 압권인 곡으로 지난 2월 발표됐던 버벌진트의 '이게 사랑이 아니면'의 뮤직비디오를 통해 스포일러가 공개된 터라 음악팬들에겐 이미 익숙한 멜로디로 기억되고 있다. 

또한 언더시절부터 수많은 곡에서 환상의 조합을 보여주었던 프라이머리가 곡의 프로듀서는 물론 기타와 베이스를 맡았으며, 슈프림팀의 이센스, 자이언티는 최고의 랩핑과 코러스로 참여하며 첫 솔로싱글을 발표하는 범키를 물심양면으로 지원해 주었다. 

범키의 소속사 브랜뉴뮤직은 "범키는 어떤 비트에서든 능수능란하게 그 재능을 선보이며 알앤비 싱어송라이터로서 독보적인 커리어를 쌓으며 지금에 이르렀다."며 "범키의 첫 솔로싱글 '미친연애'는 그가 수년간 피땀 흘려 준비한 첫 주연작이다"고 전했다. 

한편 범키의 첫 솔로싱글 '미친연애'는 3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악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