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 중심의 탄력적인 간선여객사업 내실화 '일성'

 


[파이낸셜투데이=황병준 기자]코레일 정창영 사장은 지난 1월 2일 개최된 신년사에서 “국민기업 코레일이 되자"는 목표를 제시했다.

코레일 정 사장은 "2011년에 비해 1400억원의 영업수지 개선을 이뤄냈다"며 "국민기업 코레일이라는 새로운 비전 아래 하나가 돼 달려가자"고 제안했다. 지난해 KTX 브랜드 가치도 80위에서 26위로 상승한 바 있다.

코레일의 지난해 철도 사고는 전년 보다 16.5%가 감소하는 등 안정화 단계에 접어들고 있다. 이에 코레일은 올해 역량을 총 결집해 흑자경영의 원년으로 만들어간다는 전략이다.

코레일은 KTX 중심의 빠르고 탄력적인 간선여객사업 내실화로 영업수익률을 향상시키고, 물류사업 체질을 개선한다는 목표다.

이어 광역철도 차별화를 통해 보다 창조적이도 도전적인 마케팅 전략을 실현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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