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금융그룹과 JB금융지주는 계열사인 캄보디아 프놈펜 상업은행 현지 우수사원 13명을 선발해 국내 단기연수를 실시했다. 사진=OK금융그룹

OK금융그룹은 JB금융지주와 공동으로 지난 8일부터 14일까지 계열사인 캄보디아 프놈펜 상업은행(PPCB)에서 현지 우수사원 13명을 선발해 국내 단기연수를 시행했다고 20일 밝혔다.

OK금융그룹은 2016년 JB금융지주와 컴소시움을 통해 PPCB를 인수했다. PPCB는 캄보디아 소재 39개 시중은행 중 자산규모 기준 10위 수준의 중견은행으로 한국 금융사가 운영 중인 캄보디아 현지 은행 중에서는 그 규모가 가장 크다.

이번 행사는 캄보디아 현지 직원들이 한국 금융환경 및 주주 기업에 대한 이해도 향상과 근무의욕 고취를 위해 기획됐다. 현지 직원들은 OK금융그룹과 JB금융지주 및 전북은행 본점 방문, 서울 시티 투어, OK저축은행 배구단 경기 관람 등 현장 견학과 문화체험에 참여했다.

OK금융그룹 관계자는 “캄보디아 우수사원들을 대상으로 모기업인 OK금융그룹과 JB금융지주를 통한 한국의 금융서비스를 체험하고 한국의 발전 양상 및 생활 환경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매년 이 같은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며 “짧은 기간이지만 좋은 동기부여 기회를 통해 이들이 PPCB직원으로서 자부심과 긍지를 높일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파이낸셜투데이 임정희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