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NHN

NHN페이코는 편의점 ‘세븐일레븐’에 ‘페이코(PAYCO)’ 결제를 적용하며 국내 5대 편의점 모두를 오프라인 가맹점으로 확보했다고 19일 밝혔다.

NHN페이코는 세븐일레븐과 가맹 제휴를 통해 전국 9700여개 매장에 페이코 결제 적용을 완료했다. 이로써 페이코 이용자는 5대 편의점 4만여개 매장에서 현금이나 실물 카드 없이 스마트폰만으로 결제가 가능해졌다. 앞서 NHN페이코는 2016년 편의점 CU에 페이코 결제를 적용한 것을 시작으로 미니스톱, 이마트24, GS25를 오프라인 가맹점으로 유치했다.

이용자는 이들 편의점 매장에서 페이코 앱에 등록해둔 신용·체크카드나 페이코 포인트 중 하나를 선택해 바코드 스캔 방식으로 결제를 할 수 있다. 5대 편의점 모두에서 신용·체크카드 기반 모바일 결제를 지원하는 간편결제 서비스는 페이코가 유일하다.

특히 결제와 동시에 편의점 멤버십 포인트가 적립되는 자동적립 기능이 특징이다. 페이코에 CU, GS25 멤버십을 등록한 이용자는 해당 매장에서 페이코 결제 시 멤버십 카드를 제시하지 않아도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다. 세븐일레븐의 경우 롯데카드를 페이코에 등록해 결제하면 엘포인트가 자동 적립된다.

NHN페이코는 가맹 편의점과 페이코 결제 이벤트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오는 30일까지 GS25에서는 페이코 결제로 캐시백 혜택을 받아 ‘매일 허쉬초코우유’를 1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에서 9월 한 달 매주 금, 토요일 수입맥주 8캔을 결제하면 5000원을 페이코 포인트로 돌려받을 수 있다. 이마트24에서 파우치 음료와 얼음컵을 함께 결제할 경우에는 500원이 즉시 할인된다. CU는 연말까지 주요 대학 내 점포에서 페이코 결제 이용자에게 1500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한편, NHN페이코는 올해 들어 편의점을 포함한 대형 프랜차이즈 중심으로 오프라인 가맹점을 빠르게 확대하며 결제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최근에는 슈퍼마켓(GS THE FRESH), 영화관(CGV), 서점(교보문고) 등 다양한 업계에서 폭넓은 가맹 제휴를 맺었다.

NHN페이코는 “페이코는 서비스 초기부터 생활 밀착형 업종인 편의점 사업자들과 적극적인 제휴를 통해 오프라인 결제 범용성을 넓혀왔다”며 “이용자들이 결제 편의와 함께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5개사와 마케팅 협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변인호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