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인천재능대, 2019년 여름영재캠프 개최
[교육] 인천재능대, 2019년 여름영재캠프 개최
  • 김민희 기자
  • 승인 2019.08.13 2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 더하기 창의성 그리고 꿈’ 주제로 열려…100여명 아동 참가
사진=인천재능대학교

인천재능대학교 영재교육원은 대학 본관 이벤트홀에서 2019년 여름영재캠프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여름영재캠프는 영재교육원에서 교육을 받는 인천광역시 소재 초등학교 2, 3학년 영재 100명을 대상으로 열렸다. 후원은 인천광역시교육청과 한국GM한마음재단이 맡았다.

행사에는 이기우 인천재능대학교 총장을 비롯해 고흥선 인천광역시교육청 장학관, 이재호 경인교육대학교 교수 및 관계자가 참석,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을 격려했다.

여름영재캠프에서는 아동의 창의적 사고력과 논리적 사고력, 또한 팀별 문제해결력을 기르는 골드버그 장치 프로그램과 스트링 아트 프로그램으로 이뤄졌다. 또한 직업 체험학습의 일환으로 직접 쿠키를 만들어 보는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영재교육원 학부모들을 대상으로는 한 강연도 이어졌다. ‘부모가 잘 모르는 아이의 재능발견과 계발이야기’ 라는 주제로 이선영 서울대학교 교수가 학부모들에게 강연을 진행했다.

이기우 총장은 “공동체 속에서 서로 협력하여 문제를 해결해 나감으로써 깊이있는 탐구와 리더십, 그리고 배려를 통해 한 단계 더 성숙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천재능대학교는 인천광역시교육청, 한국GM한마음재단과 함께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다양한 영재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인재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김민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