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강화 나선 농협은행 “해커톤 대회 참가자 모집”
‘핀테크’ 강화 나선 농협은행 “해커톤 대회 참가자 모집”
  • 임정희 기자
  • 승인 2019.08.05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NH디지털혁신캠퍼스 챌린지 해커톤’ 참가자를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

해커톤 대회는 기업과 개인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기업 부문은 예비창업자와 IT기업, 일반 기업체 임직원들이 참여할 수 있고 개인 부문은 대학(원)생, 취업준비생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이벤터스’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신청 시 사전 과제에 대한 기획안을 제출해야 한다. 여기서 뽑힌 참가자는 다음 달 6일부터 7일까지 NH디지털혁신캠퍼스에서 본선을 치른다. 그 밖의 자세한 사항은 NH농협 인터넷뱅킹 새소식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농협은행은 AWS(아마존웹서비스)와 연계해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클라우드, 빅데이터 등 디지털 핵심 기술 및 범농협 사업 관련 사전교육을 진행해 참가자들이 구체적인 결과물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농협은행은 해커톤 대회 입상자에게 농협은행장 표창 및 총 20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더불어 기업 부문 참가자에게 서비스 상용화를 위한 NH디지털혁신캠퍼스 입주 우선 선발 혜택을 지원하고 일반 부문 참가자에게는 농협은행 신규채용 전형 서류심사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이번 대회가 범농협 사업과 관련된 혁신 핀테크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신사업을 발굴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농협은행과 함께 디지털 비전을 꿈꾸고 실현하고자 하는 인재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임정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