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손오공

완구 전문기업 손오공이 ‘BTS 패션돌’의 국내 정식 판매가 28일부터 시작된다고 밝혔다.

국내 정식 판매는 G마켓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동시에 시작되며 29일 전국의 주요 대형마트와 편의점 등 온·오프라인 채널로 점차 확대될 예정이다.

‘BTS 패션돌’은 방탄소년단의 'IDOL' 뮤직비디오에서 영감을 받아 패션 콘셉트를 구현한 방탄소년단의 공식 인형 제품으로 마텔의 프리미엄 바비 컬렉션에 버금가는 퀄리티와 완성도를 자랑하며 약 11.5인치(29cm)의 크기에 11개의 세분화된 관절은 여러 동작들을 자유롭게 구현하는 디테일을 보여준다. 판매가는 각 2만8000원이다.

손오공 관계자는 “‘BTS 패션돌’은 시대의 이슈나 화제의 인물을 인형으로 제작하는 마텔이 사용한 첫 아시아 IP(지식재산권)인 만큼 방탄소년단만의 개성을 그대로 살리고자 했다”며 “실제로 해외 토이쇼에 공개된 실물 ‘BTS 패션돌을’ 본 소비자들의 반응은 SNS에 공개된 사진 이상의 퀄리티에 하나같이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곧 많은 소비자들이 ‘BTS 패션돌’만의 가치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파이낸셜투데이 한종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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