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운제과 ‘죠리퐁’ 원재료 활용해 독특한 식감 재현
애니메이션 ‘루니툰’ 캐릭터 ‘트위티’ 연상케 하는 신제품
여름에 어울리는 시원한 음료 4종도 함께 출시

사진=던킨도너츠

SPC그룹이 운영하는 던킨도너츠가 5월 ‘크라운제과’, 애니메이션 ‘루니툰’과 손잡고 차별화된 도넛을 선보이고 있다.

24일 던킨도너츠에 따르면 5월 이달의 도넛은 총 6종으로, 3종은 인기 애니메이션 ‘루니툰(Looney Tunes)’ 컨셉을 적용했다.

‘루니툰’과 만난 도넛은 캐릭터 ‘트위티’를 연상시키는 노란 색상을 잘 살렸다. ▲도넛 속에 바바리안 필링을 담은 ‘스위티 트위티’와 ▲바나나우유 필링, 초코우유 필링이 들어가 부드럽고 달콤한 ‘초코바나나 바이츠’ ▲바나나 퓨레를 코팅해 바삭한 식감을 살린 ‘바나나 휘낭시에’로 구성됐다.

나머지 3종은 크라운제과의 대표 스낵 ‘죠리퐁’을 원재료로 활용해 바삭한 과자의 식감을 재현했다. ▲화이트 죠리퐁이 듬뿍 토핑된 ‘죠리퐁팡팡’ ▲죠리퐁의 고소한 맛이 풍부하게 담긴 ‘죠리퐁 밀크퐁당’과 ▲‘죠리퐁 필드’ 3종이다.

점차 더워지는 날시에 즐기기 좋은 음료 신제품도 함께 출시했다. ▲화이트 초코에 노란색 색감을 더한 ‘옐로우 초코 크러쉬’ ▲소다 크러쉬에 팝핑캔디가 더해진 ‘소다스타 크러쉬’ ▲깔라만시 착즙액으로 상큼 새콤한 맛을 극대화시킨 ‘깔라만시 크러쉬’ ▲패션후르츠, 구아바, 오렌지, 망고 등 다양한 열대과일을 담은 ‘하와이안 크러쉬’ 등 4종이다.

던킨도너츠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고, 고품질의 맛을 선보이기 위해 다양한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활발히 진행 중이다”며 “던킨도너츠 매장에 방문해 차별화된 제품을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한종해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