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분석으로 대학생과 사회초년생 맞춤 혜택 제공
출시기념 이벤트…2만원 이상 이용고객 스타벅스 기프티콘 증정

사진=우리카드

우리카드는 20대 대학생 및 사회초년생 고객들을 위해 국내외 다양한 혜택을 한 카드에 담은 ‘카드의정석 COOKIE CHECK’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주요 고객군인 2535 연령대의 체크카드 이용 행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해외여행 및 직구에 대한 니즈가 급격히 늘고 있고 온라인쇼핑, 커피, 영화 등의 업종에서 소비가 많다는 점에 착안해 상품 설계가 이뤄졌다.

해외 가맹점 이용 금액에 따라 최대 2%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도록 했고 해외에서 카드 사용 시 부담해야 했던 해외 이용수수료도 면제해 유학이나 어학연수를 준비하는 대학생, 해외여행이나 출장이 빈번한 고객, 해외 직구족 고객의 부담을 크게 낮췄다.

이에 더해 체크카드로서는 흔치 않은 전 세계 1000여개 공항라운지 무료 입장 서비스도 탑재했다.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일 경우 ‘더라운지멤버스’ 혜택을 통해 국내외 공항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어 해외여행 즐기는 고객에게 매우 유용하다.

쿠팡, 11번가, G마켓 2000원 캐시백, 스타벅스 2000원 캐시백, 편의점 CU, GS25, 세븐일레븐, 올리브영, 군마트(PX·WA마트) 1000원 캐시백, 영화관 CGV 및 롯데시네마 5000원 캐시백, YBM시사(토익응시료 포함), 해커스 어학원 2000원 캐시백, 전국 시내버스 및 지하철 2000원 캐시백 등 온라인 쇼핑과 생활업종 관련 풍성한 혜택도 함께 제공된다.

간편결제 확산에 따른 추가 혜택까지 준비돼 있다. 이 카드를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PAYCO 등 3대 간편결제 서비스에 등록하고 결제하면 1000원 추가 캐시백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더불어 2030층 선호도가 높은 OK캐쉬백과 CJ ONE 멤버십 카드 기능도 탑재해 이 카드 한 장으로도 해당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상품 출시 기념 이벤트도 펼쳐진다. 이달 8일부터 5월 말까지 해당 카드를 발급받고 해당 기간 내에 2만원 이상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1만명까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이 증정된다.

연회비는 무료이며 상품과 관련한 이용조건이나 할인한도, 이벤트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우리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이진명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