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銀, 신보·기보와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신한銀, 신보·기보와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 김민아 기자
  • 승인 2019.01.08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 창출·혁신성장 기업 및 사회적 경제 기업 위한 특별출연
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점. 사진=연합뉴스
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점. 사진=연합뉴스

신한은행은 신용보증기금 및 기술보증기금과 함께 일자리 창출, 혁신성장 기업 및 사회적기업 금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지난해 3월 일자리 창출 효과가 높은 기업 및 혁신성장 기업을 대상으로 협약보증 대출을 출시했다. 올해에는 신보와 기보에 206억원 출연금 지원으로 사회적경제 기업, 수출중소기업 등 지원대상을 확대해 총 1조1300억원의 보증서 대출을 지원하기로 했다.

우선 신보에 116억원을 특별 출연해 ▲신성장산업 기반의 혁신성장 기업 ▲고용 실적이 우수하거나 일자리 창출효과가 높은 기업 ▲정부의 청년 고용 사업 참여 기업 ▲유망창업기업 ▲사회적 경제 기업 등을 대상으로 총 6200억원의 보증서 담보대출을 지원한다.

또 기보에 90억원 특별 출연금을 통해 총 5100억원의 보증서 담보대출을 지원할 계획으로 대상기업은 ▲비정규직을 정규직으로 전환한 기업 등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혁신성장 기업 ▲우수 아이디어 창업 기업 ▲기후 기술 개발 및 사업화하는 기업 ▲수출중소기업 등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은 우수 중소기업에 대한 생산적·포용적 금융 지원을 위한 ‘신한 두드림 프로젝트’의 일환이다”며 “신보와 기보의 축적된 금융지원 노하우를 바탕으로 성장성이 우수한 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김민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