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산 흑미, 영월 고추, 임실 치즈 등 국내산 식재료 사용

사진=피자알볼로

피자알볼로가 29일 농식품 상생협력 추진본부가 선정한 농가·기업 상생협력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농식품 상생협력 추진본부는 농업계의 경쟁력 강화와 기업과 농업계 간 상생협력 확대를 위해 대한상공회의소와 농림축산식품부가 손을 잡고 출범한 단체이며, 기업과 농업계 간 소통·상생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기 위해 상생협력 우수사례로 선정하고 있다.

피자알볼로는 음식의 기본인 식재료의 중요성에 초점을 두면서 도우부터 피클, 토핑까지 국산 농가에서 생산된 식재료를 사용하며, 상생을 실천하고 있다. 이러한 공을 인정받아 농가·기업 상생협력 우수사례로 뽑히게 됐다.

실제 피자알볼로는 진도 검정쌀생산유통영농법인과 업무협약을 맺어 국내 최대 흑미 생산지인 진도에서 품질 좋은 친환경 흑미로 도우를 만들어 제공하고 있다. 또 핫소스는 영월농협 가공사업소와 업무협약을 맺어 국내 최초로 국산 고추를 활용했다.

최근에는 임실치즈농협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다음 신메뉴에는 국내산 원유를 사용해 만든 치즈를 활용한 메뉴를 출시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강원도 수미감자, 해남 고구마 등 국내농가에서 생산되는 상품을 꾸준히 활용해 상품개발에 힘쓰고 있다.

피자알볼로 관계자는 “우리나라에서 만든 피자라면 당연히 우리 땅에서 나고 자란 건강한 재료를 써야한다는 신념으로 피자를 만들고 있다”며 “앞으로도 피자알볼로의 슬로건인 ‘피자는 이렇게 만들어야 합니다’에 따라 우리 농가와 함께 발전하는 방향으로 피자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제갈민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