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2017년, 매년 연평균 16.6% 성장
현재는 약 60여종의 소용량 와인제품 운용
다양한 품종 묶음 상품 등 소용량 패키지 다양화

왼쪽부터 반피 로사리갈, 베어풋 와인 2종, 옐로우테일 와인 2종. 사진=롯데주류

롯데주류는 자사 소용량 와인(750㎖ 미만 제품)이 매년 두 자리 수 성장세를 보이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롯데주류의 소용량 와인 매출은 2014년부터 지난해까지 연평균 약 16.6%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올해에도 성장세가 이어져 상반기까지 약 13만2000병이 팔려 전년 동기 대비 약 21.6%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롯데주류는 2000년대 초부터 소비자들의 음용 편의와 선택의 폭을 늘리려는 목적으로 일반적인 와인 용량인 750㎖ 제품보다 적은 375㎖의 ‘하프 보틀’ 와인을 출시했으며, 홈술, 혼술 트렌드를 반영해 187㎖, 200㎖, 375㎖ 등 다양한 용량의 소용량 와인 60여종을 판매하고 있다.

또한, 일반적인 와인 한 병의 용량(750㎖)으로 4가지 품종의 와인을 즐길 수 있는 ‘옐로우테일 187㎖ 4종 패키지’를 선보이는 등 소용량 제품의 장점을 강조하는 패키지 개발에도 힘쓰고 있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1인가구 증가와 주 52시간 근무제의 도입 등으로 홈술, 혼술 시장이 늘어나면서 소용량 와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용량 와인을 개발함과 동시에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국내 소용량 와인 시장을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제갈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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