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격적인 가격 책정…마스터 S 2900만원, 마스터 L 3100만원
기존 상용차 대비 뛰어난 공간 활용성‧작업 효율성 제공

르노 마스터. 사진=르노삼성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는 2일 르노그룹의 상용차 핵심 주력모델인 마스터(Master)의 판매가격을 공개하고 사전 계약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국내에 출시되는 마스터는 2가지 버전으로 마스터 S(Standard)와 마스터 L(Large)가 각각 2900만원, 3100만원의 가격으로 출시된다.

르노삼성자동차는 그동안 국내에서 판매된 중형 밴 형태의 상용차 모델은 개인 사업 및 중소형 비즈니스 규모에서는 구매하기 어려운 가격대였던 것을 감안해 구매 고객에게 매력적인 가격대를 제시하는 동시에 중형 상용차 시장에 변화를 줄 수 있는 공격적인 가격대로 책정했다.

르노그룹 내 주요 상용차 생산시설인 프랑스 바틸리(Batilly) 공장에서 생산해 국내 도입되는 마스터는 기존의 중형 상용차에서는 누릴 수 없었던 작업 효율성과 적재용량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마스터 S와 L은 각각 전장 5050mm‧5550mm, 전폭 2020mm(S, L 동일), 전고 2305mm‧2485mm의 외관 사이즈로 높이와 길이에서 차이가 있다.

적재용량 측면에서도 뛰어난 공간 활용성과 작업 효율성을 제공한다. 마스터 S와 L의 적재함은 각각 높이 1750mm‧1940mm, 길이 2505mm‧3015mm, 폭 1705mm(S, L 동일), 적재중량 1300kg‧1200kg, 적재공간 8.0㎥‧10.8㎥의 화물공간을 제공한다. 특히 넉넉한 적재함의 실내 높이와 넓은 사이드 슬라이딩 도어, 545mm의 낮은 상면고(바닥부터 적재함까지 높이)로 화물 상하차 시에 작업자의 피로도를 줄여주고 근골격계 부상을 방지할 수 있다.

또한 운전석 내부에서는 운전자 중심의 공간배치를 통해 넓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캐빈 룸 안에는 성인 3명이 탑승하고도 여유로운 실내공간을 제공하며 업무 중 필요한 여러 소품들을 용도에 맞게 수납할 수 있는 수납공간이 15개에 달한다. 뿐만 아니라 대형 화물차에서나 볼 수 있었던 오버헤드 콘솔(천장 내) 수납함이 있어 정리와 수납이 한결 용이하다.

여기에 한국형 마스터는 르노그룹의 최신 엔진기술이 적용된 2.3ℓ 트윈터보 디젤 엔진을 적용해 최고출력 145ps, 최대토크 36.7kg.m를 뿜어낸다. 출발 가속 영역인 1500rpm에서 최대 토크가 뿜어져 나오는 마스터는 최대 적재용량을 싣고도 여유로운 운전이 가능하다. 특히 동종 모델에서는 찾을 수 없는 최신의 트윈터보 디젤 엔진은 중저속 구간에서 뛰어난 토크를 제공하며 고속 구간에서는 즉각적인 가속력으로 중장거리 이동에 용이하다.

무엇보다 마스터에는 경제 운전을 도와주는 ECO 모드와 오토 스톱&스타트 시스템 등이 추가로 적용돼 ℓ당 10.8km(마스터 S)와 10.5km(마스터 L)라는 높은 복합연비를 자랑한다.

김태준 르노삼성자동차 영업본부장(상무)은 “르노 마스터를 선보이면서 국내 상용차 시장에 매력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중형 상용 밴(Commercial Van) 모델을 선보이게 됐다”며 “기존 시장에서 대안이 없어서 일부 모델로 좁혀진 구매자들이 선택이 달라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마스터는 1980년에 1세대 모델이 출시됐으며, 현재는 2011년에 출시한 3세대 모델이 전 세계 43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르노그룹은 1998년부터 유럽 상용 밴 시장에서 판매 1위의 자리를 지켜올 만큼 독보적인 제품과 기술력을 갖추고 있으며, 2017년 한 해 동안 전 세계에서 46만2859대의 상용차 모델을 판매했다.

르노 마스터의 차량 판매와 서비스는 르노삼성자동차의 전국 판매 전시장과 서비스 네트워크를 활용해 이뤄질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르노삼성자동차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제갈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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