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탄한 연기력‧신뢰도 높은 국민배우 이미지, 브랜드 가치 살려
K Car, 신뢰‧노하우 강조 TV 광고 10월 방영 예정

사진=SK엔카직영

국내 최대 직영 중고차 매매 전문기업 SK엔카직영은 새로운 브랜드 K Car(케이카) 출범을 앞두고 배우 하정우를 전속 모델로 발탁했다고 27일 밝혔다.

SK엔카직영은 다음달부터 K Car로 브랜드명을 변경한다. 브랜드명 변경과 동시에 K Car는 국민배우 하정우를 광고모델로 발탁했다. K Car는 SK엔카직영이 18년간 쌓아온 브랜드 가치가 하정우의 탄탄한 연기력과 신뢰도 높은 이미지와 잘 어울린다고 판단해 광고모델로 선정한 이유를 밝혔다.

특히 이번 광고 모델 선정은 전국의 SK엔카직영 차량평가사와 임직원 700여명의 투표로 진행됐으며, 실제 48%의 압도적인 지지로 하정우가 최종 모델로 결정돼 그 의미를 더했다.

새롭게 시작하는 K Car는 배우 하정우를 통해 레몬마켓(정보비대칭) 이미지가 강한 중고차 업계에서 100% 실매물, 직접 운영하는 서비스를 내세워 소비자가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중고차 기업이라는 이미지를 공고히 할 방침이다.

하정우와 함께하는 K Car의 첫 TV 광고 캠페인은 다음달부터 확인할 수 있다. K Car의 대표 이니셜인 ‘K’를 상징적으로 활용해 하정우의 묵직하고 카리스마 있는 모습과 함께 참신한 스토리로 풀어낼 예정이다.

하정우는 최근 영화 ‘신과 함께-죄와벌’과 ‘신과 함께-인과연’ 시리즈에서 연속 천만 관객을 돌파하며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배우로 활약하고 있다. 또 판문점 지하 벙커에서 진행되는 비밀회담을 그린 신작 액션스릴러 ‘PMC’의 개봉을 앞두고 있다.

최현석 SK엔카직영 사장은 “K Car로 브랜드명 변경을 앞두고 믿을 수 있는 직영 중고차를 거래하는 대표 중고차 회사의 이미지를 전달하고자 대중에게 신뢰 받는 국민배우 하정우를 모델로 발탁했다”며 “브랜드명 변경과 관계없이 그동안 SK엔카직영으로 선보인 고객 서비스 및 직영점 운영은 그대로 유지되며, 기존의 서비스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 중고차 시장을 피치마켓(좋은 제품을 판매하는 시장)으로 선도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고차를 직접 매매하는 SK엔카직영의 새로운 브랜드 K Car는 다음달부터 소비자에게 정식으로 선보여지며, SK엔카직영과 별도 법인인 온라인 중고차 유통 플랫폼 SK엔카닷컴은 변함없이 그대로 유지된다.

파이낸셜투데이 제갈민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