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인천 지역 아동 400명 대상, 매주 1회씩 총 5회 교육
미래직업탐색 교육, 4차 산업시대 부상할 직업군 소개

사진=한국지엠

쉐보레는 인천 계양구에 위치한 이지지역아동센터에 취약 계층 아동들의 코딩 교육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하고, 교육 현장을 참관했다고 5일 밝혔다.

쉐보레는 지난 5월 이후 결코 포기하기 않는 쉐보레 브랜드의 도전정신을 보여주기 위해 고객이 함께 참여하는 ‘쉐보레 네버 기브 업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전개해 오고 있다. 이번 후원금은 쉐보레 네버 기브 업 캠페인 일환으로 진행한 대리점 방문 이벤트를 통해 마련됐다. 고객이 쉐보레 대리점에 방문해 이벤트에 응모할 때마다 1000원의 기부금이 적립된다. 쉐보레는 이벤트 응모로 적립된 후원금 5000만원을 취약 계층 아동들의 코딩 교육을 위해 지원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진행하는 이번 코딩 교육 프로그램은 4차 산업시대를 대비한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한다. 대상은 서울과 인천 내 지역아동센터 25개소에서 400명의 아동이며 9월부터 5주간 매주 1회씩 총 5회에 걸쳐 코딩을 포함한 체험 교육이 제공된다.

초등학교 4~6학년 아동들이 이해하기 쉽게 구성된 코딩 교육 프로그램은 언플러그드 보드게임과 오조봇 코딩, 햄스터 코딩, 바이토 로봇 코딩 등 주로 체험 수업으로 진행된다. 또한, 프로그램 마지막 과정인 미래직업탐색 수업을 통해 4차 산업시대에 부상할 미래 직업군을 소개하고, 참여 아동들에게 미래 직업에 대한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시간을 갖는다.

황지나 한국지엠한마음재단 사무총장은 “수업을 참관하며, 많은 아이들이 코딩 교육에 흥미와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며 “전달된 후원금이 아동들의 미래 교육을 지원해, 도래하는 4차 산업 시대에 훌륭한 역할을 해낼 수 있는 인재들로 성장해 나가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은숙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인천본부장은 “지속적으로 나눔의 정신을 전파하고 있는 쉐보레의 이번 코딩 교육 지원이 어려운 환경의 아동들이 꿈과 희망을 실현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쉐보레는 쉐보레 네버 기브 업 캠페인을 통해 어려운 환경에서도 포기하기 않고, 미래를 개척해 나가는 이웃들에게 새 희망을 선물하고, 도전하는 삶을 응원하고 있다. 쉐보레는 지난 5월부터 자동차 1000대가 팔릴 때마다 스파크 1대씩을 차량이 절실히 필요로하는 저소득 가정이나 사회적 기업, 복지기관 및 시설 등에 지원해오고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제갈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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