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는 가정의 달을 맞아 기아차에 얽힌 고객들의 소중한 경험을 나누는 온라인 백일장·사생대회 ‘5월엔 기아를 생각해 봄(春)’ 행사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기아차에 대한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 다양한 경험담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더욱 넓히기 위해 마련됐다.

청소년·유아부문과 일반부문으로 나눠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기아차와 함께 했던 행복하고 소중한 기억들’을 주제로 산문, 시, 그림, 만화 등의 창작물 형태로 참여할 수 있다.

다음달 6일까지 기아차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 산문, 시 등 글을 직접 입력하거나 그림, 만화 등을 이미지 형태로 업로드 하면 된다. (글, 그림 중복 참여 가능)

기아차는 응모된 작품들의 참신성, 완성도, 기아차에 대한 애정 등을 고려해 청소년·유아부문 및 일반부문별로 수상작을 선정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대상 각 1명에게 100만원 상당 가족여행권 ▲우수상 각 3명에게 50만원 상당 가족여행권 ▲장려상 각 50명에게 5만원 상당 외식상품권을 수여하는 등 총 208명을 시상한다.

선정된 우수작들은 기아차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을 통해 소개되며 기아차 브랜드 체험관 비트 360에도 전시될 예정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올해 처음으로 실시되는 이번 행사에 뛰어난 표현력과 감각을 지닌 많은 고객들의 참여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기아차는 고객들이 기아차와 함께 행복한 경험들을 쌓아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이건엄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