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부동산 황선신 소장, 주거 선호도가 높은 쾌적한 주거환경 전, 월세도 소개

김포 ‘리버 에일린의 뜰’도 한강신도시 운양지구의 중심지로 주목을 받고 있다.

2018년 김포도시철도 10월 개통을 앞두고 김포한강신도시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내집을 장만할 수 있는 좋은 주거지역으로 부상하고 있다. 전세주택이나 즉시입주가 가능한 역세권 전세를 원하는 이들도 찾고 있는 지역이다.

김포 ‘리버 에일린의 뜰’도 한강신도시 운양지구의 중심지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아파트는 4Bay 판상형 구조에 남향 위주의 배치이다. 와이드 혁신설계로 일조량이 풍부하고 자연환기가 충분하다. 호수공원의 쾌적한 생활과 공원들이 많아 자연친화적인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인근에 한강 야생조류생태공원, 모담산 근린공원도 있고, 배산임수의 전통적인 주거지역중 하나이다.

특히, 이곳 김포한강신도시는 김포한강로, 김포대로가 가까운 사통팔당의 교통요충지다. 서울로의 빠른 접근성은 큰 장점으로 꼽힌다. 오는 10월 개통예정인 김포도시철도는 양촌역에서 강서구 김포공항역까지 가는 노선이다.

지근거리에 있는 운양역을 이용하면, 김포공항까지 다섯 정거장으로 19분대에 도착이 가능하다. 김포공항에서는 5호선, 9호선, 공항철도로 환승하여 강남은 물론, 서울시내까지 신속한 접근이 가능하다. 자가용을 이용할 경우 한강로를 통해 올림픽대로까지 지체 없이 진입할 수 있고, 광역급행버스인 M버스를 이용해 서울 출퇴근이 편리하다.

또한, ‘리버 에일린의 뜰’은 운양지구 중심상업지구로 김포한강스포츠센터, 대형마트, 아울렛 등 근린시설이 풍부하다. 교육환경 또한 혁신학교 지정 등으로 교육열에 부응할 수 있다. 지근거리에 푸른솔초등학교, 푸른솔중학교, 김포제일고등학교 에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월드부동산 황선신 소장은 “‘리버 에일린의 뜰‘은 김포한강신도시 내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높은 운양지구에 위치해 있다”면서 “교통, 교육, 편의생활 등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는 지역으로 주목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전세금으로 내집 마련을 할 수 있는 좋은 지역이고, 최근 전세, 월세 입주에 대한 전화문의가 많다”라며 “한강신도시 주거선호도 1위인 운양지구 ‘리버 에일린의 뜰‘을 추천한다”고 강조했다.

파이낸셜투데이 김영권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