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투데이=황윤아 인턴기자]

[파이낸셜투데이=황윤아 인턴기자]종이통장 대신 애플리케이션(App)으로 스마트폰에 통장을 발급받는 ‘IBK앱통장‘이 20~30대 젊은 고객들에게 조용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IBK기업은행은 지난 9월 출시한 수시입출식예금 ‘IBK앱통장’이 3개월 만에 3만좌를 넘어섰다고 12일 밝혔다.

‘IBK앱통장’은 통장과 현금카드 기능을 스마트폰 속에 앱 형태로 집어넣어 종이통장과 카드를 소지해야 하는 불편함을 없애고,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만 있으면 거래내역 조회와 이체, 현금인출 등을 할 수 있는 신개념 상품이다.

종이통장이 없다보니 통장정리가 필요 없고 통장이나 카드 없이 거래 승인번호와 비밀번호만으로 자동화기기(CD/ATM)에서 손쉽게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

편리함 뿐 아니라 통장 발급 비용을 줄여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우선 통장 가입 시 모든 전자금융수수료를 면제하고 휴대폰요금 자동이체와 신용카드 30만원 이상 사용 등의 추가거래 시 기업은행간 자동화기기 이체수수료 및 타행 자동화기기 출금 수수료를 감면해준다.

또 100만원 이하 금액에 대해 최고 연 4.8%의 높은 금리를 제공한다. 기본금리 3.2%에 더해, 거래실적과 지인에게 상품 추천 횟수 등에 따라 최대 1.6%의 우대금리가 더해진다. 우대금리는 내년 말까지 한시적으로 적용된다.

이 밖에 스마트폰에 저장돼 있는 사진으로 통장표지를 꾸밀 수 있고, 전화번호와 기념일 등 원하는 번호로 계좌번호를 만들 수 있으며, 거래내역에 관련된 사진과 메모를 추가하는 등 다이어리와 가계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스마트폰 전용 수시입출식예금으로는 은행권에서 유일하게 판매 중인 상품으로 통장을 직접 개설하는 것과 똑같은 효과”라며, “고객과 은행 직원과의 1:1 상담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