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웹드라마 어톡행. 사진=GS25

[파이낸셜투데이=박상인 기자] GS25가 포노사피엔스라 불리는 모바일 세대를 위한 다섯 번째 웹드라마를 공개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이달 18일 오후 5시, 다섯 번째 웹드라마 ‘어ㆍ톡ㆍ행’을 공개한다.

‘어ㆍ톡ㆍ행’(이하 어톡행)은 ‘어차피 톡할거 행복하게’를 줄인 말로, 절친한 여성친구 4명의 모바일메신저 단체방 대화를 주인공들이 직접 이야기하는 영상으로 표현한 색다른 포맷의 웹드라마다.

또 과감하게 기존 영상의 틀을 깨고 가로가 아닌 세로형 영상 콘텐츠로 제작해 실제 모바일 메신저를 보고 주인공들과 영상 통화를 하고 듯한 느낌을 줄 수 있는 신개념 웹드라마다.

뻔한 스토리라인과 소재를 탈피하면서도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내용과 형식을 도입하고, 세로로 영상을 제작하는 파격을 통해 끊임없이 새로움을 추구하는 모바일 세대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제작한 것이다.

GS25는 이달 18일부터 매주 목, 금요일에 각 1편식 3주간 총 6편의 어톡행을 네이버TV, 유투브,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GS25는 이번 어톡행을 통해 GS25의 다양한 먹거리와 서비스, 모바일어플리케이션 나만의 냉장고 등을 재미있고 자연스럽게 녹여냄으로써 고객들이 은연중에 상품과 서비스를 간접 체험 할 수 있도록 했다.

GS25가 지속적으로 웹드라마를 제작하는 것은 공감과 재미가 녹아있는 콘텐츠를 통해 즐겁고 유쾌한 GS25를 자연스럽게 떠올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이번 웹드라마를 프로듀싱한 구원규 GS넷비전 PD는 “스마트폰이 일상화 된 모바일 세대에게 자연스럽게 GS25를 알리고 FUN한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웹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며 “항상 새롭고 특별한 것을 찾는 현대 고객들을 위해 색다른 포맷과 내용으로 재미와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GS25가 그동안 선보인 웹드라마는 500만의 누적뷰를 기록하고 있으며, 이번 어톡행의 예고편은 현재 유투브, 네이버TV 등을 통해 공개되어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