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7일 경기도 용인시 ‘대웅 바이오센터’ 개소식에 참석한 주요 인사들이 테이프 커팅식을 하며 개소를 기념하고 있다. 사진=대웅제약

[파이낸셜투데이=김우진 기자] 대웅제약은 지난 27일 경기도 용인시 ‘대웅 바이오센터’의 개소식을 열고, 오픈콜라보레이션을 통한 바이오의약품 연구개발에 특화된 연구소의 출범을 알렸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이종욱 대웅제약 부회장, 김성욱 한올바이오파마 부회장을 비롯해 손여원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장, 이영찬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 김호열 한국바이오협회 부회장, 갈원일 한국제약협회 부회장 등 제약 및 바이오 연구전문가 100여명이 참석했으며, 정진엽 보건복지부 장관이 영상축사로 개소를 축하했다.

대웅 바이오센터에서는 대웅제약의 미래 성장 동력인 줄기세포를 포함한 재생의료 분야와 대장균 유래 바이오의약품 연구 및 한올바이오파마와 항체분야의 연구도 진행해 양 사간 시너지를 낼 계획이다.

이종욱 대웅제약 부회장은 “대웅 바이오센터의 완공을 통해 바이오의약품 개발의 힘찬 출발을 하게 됐다”며 “100세 시대에 맞춰 대웅제약의 강점과 외부 전문가의 역량을 더한 오픈콜라보레이션으로 줄기세포 기술을 통한 난치성∙퇴행성 치료제 개발, 바이오의약품의 발전을 이끌어가는 대한민국 최고의 바이오 연구센터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