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티지 스쿨 클럽’ 주제 1950~70년대 올드 스쿨 룩 동시대적 재해석

사진=삼성물산 패션부문
사진=삼성물산 패션부문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뉴 클래식 여성복 브랜드 디 애퍼처(The Aperture)는 ‘빈티지 스쿨 클럽’을 주제로 한 23년 가을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디 애퍼처는 지난 1월 론칭한 2535 세대를 위한 ‘뉴 클래식’ 컨셉의 여성복 브랜드이다.

빈티지 리바이벌리스트(Vintage Revivalist)를 슬로건으로, 과거 특정 시점에 유행했던 아이코닉한 문화와 패션 스타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다.

디 애퍼처는 올해 가을 컬렉션의 주제를 ‘빈티지 스쿨 클럽(Vintage School Club)’으로 정했다. 1950~70년대 프레피 스타일(Preppy Style)을 재해석해 디 애퍼처만의 동시대적 시선으로 풀어냈다.

디 애퍼처는 네이비, 베이지, 그레이 등 절제된 컬러를 바탕으로, 일상에서 세련되면서 실용적으로 입을 수 있는 클래식 아이템들을 선보였다.

1950년대 스쿨 블레이저에서 영감 받은 견고한 실루엣의 테일러드 재킷, 빈티지 스쿨 유니폼에서 착안한 코듀로이 스쿨 팬츠와 울 버뮤다 쇼츠, 교복 치마를 연상시키는 A라인의 플리츠 스커트, 영국식 프레피 스타일의 체육 유니폼을 현대적으로 디자인한 폴로 스웨트 셔츠, 여유로운 핏의 브이넥 스웨터 등을 출시했다.

또 지난 봄 시즌 완판을 기록하며 디 애퍼처의 시그니처 상품으로 자리잡은 ‘뉴 힙 라인 트위드 재킷’을 전체적인 실루엣과 소매 볼륨을 개선해 선보였고, 베스트셀링 상품인 ‘모던 바버 재킷’을 네이비 컬러로 새롭게 출시했다.

디 애퍼처의 23년 가을 컬렉션은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과 패션 플랫폼 W컨셉에서 판매된다.

파이낸셜투데이 심영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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