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과 농협상호금융이 고객 제안과 앱마켓 리뷰 등 고객 의견을 수렴해 지난 21일 NH스마트뱅킹과 인터넷뱅킹을 개편했다고 23일 밝혔다.

이제 스마트뱅킹의 계좌조회 화면에서 농협뿐 아니라 다른 은행 계좌도 목록과 잔액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이체거래는 한 단계에 한 가지 정보만 입력하도록 단순화해 거래 소요시간을 단축했다.

고객 맞춤 서비스를 위해 앱에 로그인하면 예·적금 만기, 내가 받은 우대혜택 등 개인화된 금융정보를 초기화면에서 제공하며, 농협카드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스마트뱅킹에서 카드 승인 내역, 이용대금명세 조회 및 카드 신청이 가능해졌다.

외국인 고객을 위해 9개 국어(영어, 중국어, 일본어, 태국어, 캄보디아어, 몽골어, 러시아어, 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로 뱅킹서비스를 제공하느 글로벌모드는 첫 화면에 고객이 지정한 3개 통화의 매입·매도환율을 보여주고 해외송금과 환전 등 주사용 기능으로 바로 진입할 수 있는 버튼을 배치했다.

또 고령층을 위한 ‘큰글모드’를 이용하면, 스마트뱅킹 초기화면부터 조회·이체 등 주요기능들을 큰 글씨와 단순화된 항목으로 구성한 전용화면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인터넷뱅킹도 조회, 이체, 지로납부, 외환송금, 환전 등을 큰 글씨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파이낸셜투데이 임정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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