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펍지주식회사

펍지주식회사가 2020년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PUBG, 이하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운영 계획을 11일 발표했다.

펍지주식회사는 2020년 ‘펍지 글로벌 시리즈(PUBG Global Series, 이하 PGS)’를 도입, 글로벌 규모와 권위를 가진 e스포츠 대회를 연 4회 개최할 계획이다. 또 ▲경쟁 구조 개선 ▲출전 프로 팀과 수익 분배 증대 ▲협력사 개최 이벤트 확대 등으로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생태계를 강화할 방침이다.

PGS는 4월 독일 베를린을 시작으로 7월, 10월, 11월 전 세계 주요 도시에서 열린다. 각 대회마다 전 세계 32개 팀이 출전한다. 11월 개최되는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PUBG Global Championship, 이하 PGC)’이 PGS의 대미를 장식한다. 앞선 3번의 PGS를 통해 PGC 출전 팀을 선발한다.

2020년 첫 번째 대회인 ‘PGS: 베를린’에는 PGC 2019 상위 4개 팀이 자동 출전한다. 28개 자리를 놓고 오는 2월부터 지역별 예선이 펼쳐진다. 기존 정규 리그 구조는 오픈 예선(Open Qualification) 형식으로 바뀐다. 국내에는 1기업 1팀 운영 규정이 도입된다. 지역별 예선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아울러 펍지주식회사는 2020년 기본 상금에 팬들의 크라우드 펀딩을 더해 최고 수준의 상금을 조성한다는 구상이다. PGC 2019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각 PGS 대회마다 새로운 인게임 아이템 제작과 이벤트 진행을 통한 크라우드 펀딩으로 상금 규모을 늘리고 참가 프로팀의 추가 수익 창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파이낸셜투데이 변인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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