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펄어비스

CCP 게임즈가 오는 14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9’에서 SF MMORPG ‘이브 온라인’의 한글화 버전을 최초 공개하고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유저들은 이브 온라인의 높은 자유도를 바탕으로 행성을 개발하거나 우주 함대 간의 전쟁을 벌이는 등 다채로운 스토리와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전 세계 단일 서버로 운영돼 미국, 독일, 러시아, 일본 등의 유저들과 멀티플레이도 가능하다.

CCP 게임즈는 이번 이브 온라인 한글화 작업을 통해 ▲AI 가이드 ‘아우라(Aura)’ ▲‘캡슐리어의 탄생’ 소개 영상 ▲함선 피팅 시스템 ▲기술 훈련 등 게임 필수 요소에 대한 국내 이용자의 접근성을 향상시켰다.

한편, CCP 게임즈는 지스타 기간 부스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관람객들은 부스 내 마련된 PC를 통해 이브 온라인 한글화 버전을 직접 체험하고, ▲2vs2 대전 ▲최후의 1인을 가리는 배틀 게임 ▲PVE 중심의 인스턴트 던전 콘텐츠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현장 이벤트에 참여하는 관람객은 한글화 출시를 기념해 특별 제작된 인게임 아이템 등 특별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힐마 패터슨 CCP 게임즈 대표는 오는 15일 오후 2시 지스타 컨퍼런스 ‘G-CON 2019’에 키노트 강연자로도 나선다. 힐마 대표는 이번 키노트 세션에서 ‘이브 온라인, 현실보다 더 사실적인 가상세계’를 주제로 이브 온라인의 케이스스터디를 통해 이브 세계의 특별함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힐마 패터슨 대표는 “지스타에서 이브 온라인 한글화 버전을 공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이브 온라인 커뮤니티인 뉴 에덴에서 한국인 ‘캡슐리어'를 처음 만나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변인호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