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삼립, ‘이천쌀호빵’, ‘떡방아빵’ 등 한정판 호빵 24종 출시
SPC삼립, ‘이천쌀호빵’, ‘떡방아빵’ 등 한정판 호빵 24종 출시
  • 김민희 기자
  • 승인 2019.09.25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특산물·초콜릿·찹쌀떡 등 이색 재료 활용
배달의민족 협업, 신서유기 외전 PPL 진행 등 다양한 마케팅 펼쳐
사진=SPC

SPC삼립이 대표적인 겨울철 간식 ‘삼립호빵’ 24종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새롭게 출시한 호빵은 고소한 이천 쌀로 만든 쌀 커스터드 크림을 넣은 ‘이천쌀호빵’, 매콤한 순창 고추장으로 볶아낸 소고기를 넣은 ‘순창고추장호빵’, 부산의 명물 씨앗호떡을 응용한 ‘씨앗호떡호빵’ 등이다.

젊은 층을 겨냥한 이색 호빵도 내놨다. 글로벌 초콜릿 브랜드 ‘허쉬’와 협업한 ‘허쉬초코호빵’, 부드러운 단호박 앙금과 진한 크림치즈 커스터드가 조화로운 ‘단호박크림치즈호빵’, SPC삼립의 80년대 인기 제품이었던 ‘떡방아빵’을 모티브로 해 호빵 속에 쫄깃한 찹쌀떡을 넣은 ‘떡방아호빵’ 등을 선보인다.

식사 대용 호빵도 있다. 새콤한 소시지와 야채를 넣은 ‘쏘세지야채볶음만빵’, 든든한 스테이크를 넣은 ‘큐브스테이크만빵’, 달달한 떡갈비를 넣은 ‘담양식떡갈비호빵’, 공화춘 짬뽕 맛을 재현한 ‘공화춘짬뽕호빵’ 등이다.

이외에도 ‘조세호빵’은 편의점을 자주 이용하는 젊은 고객층을 겨냥한 제품으로, 개그맨 ‘조세호’를 모델로 기용해 패키지와 제품명에 반영했다. 양념갈비, 닭강정, 고구마치즈, 제주흑돼지, 호두단팥 등 5가지 맛으로 선보인다.

배달 어플리케이션(앱) ‘배달의민족’과 협업한 호빵도 10월 중 출시한다. 얼얼한 매운맛을 살린 ‘마라호빵’, 매콤달콤한 ‘양념치킨호빵’, 달큼한 간장 소스로 버무린 갈비가 들어간 ‘갈비찜호빵’, 달콤한 연유와 단팥이 조화로운 ‘연유단팥호빵’까지 4종으로 구성됐다. 서울지역에 한해 배달의민족 앱(배민마켓)에서 배달 주문이 가능하다.

SPC삼립 관계자는 “올해는 개성있는 맛과 이미지를 담은 다양한 제품으로 젊은 고객층 공략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김민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