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보, 신개념 암보험 ‘KB 암보험과건강하게사는이야기’ 출시
KB손보, 신개념 암보험 ‘KB 암보험과건강하게사는이야기’ 출시
  • 김남홍 기자
  • 승인 2019.08.31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전 암 예방부터 암 발병 후 보장까지
업계 최초 암 전(前)단계부터 보장
사진=KB손해보험
사진=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은 업계 최초로 암 전(前)단계부터 암 발병 이후까지 보장이 가능한 암 전용상품 ‘KB 암보험과건강하게사는이야기’를 다음달 2일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KB 암보험과건강하게사는이야기’는 기존 암보험의 기본적인 보장을 강화함과 동시에 암 발생 전(前) 예방 자금부터 암 발병 후까지 집중 보장하는 암보험이다.

이 상품의 주요 특징으로는 기존 암보험이 악성종양이라 불리는 암에 대해서만 보장했다면 이번에 출시한 ‘KB 암보험과건강하게사는이야기’는 암 발생 전(前) 단계로 볼 수 있는 ‘위·십이지장, 대장의 양성종양 및 폴립(용종) 진단비’ 와 ‘갑상선기능항진증 치료비’를 업계 최초로 보장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치료자금을 보장 받음으로써 암으로의 진행을 예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기존 자사 암보험의 주요 특징 중 하나인 각 부위별 암보장에 최근 여성암 발병률 1위인 ‘유방암진단비’를 추가함으로써 보장을 더욱 강화했다.

KB손해보험은 이번에 카톨릭서울성모병원과 협업해 전문의로부터 자문을 받아 가족력 및 생활습관(음주, 운동량 등)에 따른 총 15종의 질병 위험도 안내 및 건강관리 요령을 제공하는 건강 컨설팅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컨설팅을 받은 고객은 예측된 위험질환에 대한 맞춤형 플랜을 통해 본인에게 더 필요한 부위의 암 발병 전후 단계 보장을 강화하고 건강관리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이 상품은 0세부터 75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보험기간은 ‘세만기형’으로 80/90/100세 만기 중 원하는 기간 선택이 가능하고, 보험료가 상대적으로 저렴한 ‘연만기형’과 ‘무해지형’으로도 가입이 가능하다. 또한 ‘3대 납입면제(질병·상해 80%이상 후유장해, 암)’ 및 ‘5대 납입면제(질병·상해 80%이상 후유장해,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로 납입면제 기능을 다양화함으로써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이 가능하도록 했다.

오영택 KB손해보험 장기상품본부장 상무는 “암 발병 이후 보장도 중요하지만 암으로 진행되기 전(前) 단계부터 예방차원의 보장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많은 고객들이 상품명처럼 KB암보험과 함께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KB손해보험은 이번 신상품 출시에 맞춰 ‘건강하게 사는 이야기’라는 상품명을 특허 출원하여 상표권을 획득했다. 이는 ‘암 발생 전부터 끝까지’ KB암보험과 함께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KB손해보험이 지원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이러한 상품명의 독창성을 인정받아 향후 10년간 해당 상품명을 독점 사용할 수 있게 됐다.

파이낸셜투데이 김남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