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사진=연합뉴스

국세청은 ‘청렴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진행한 ‘청렴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23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렴콘텐츠 공모전은 한국세무사회 및 한국공인회계사회과 공동 주관했다.

청렴콘텐츠 공모전은 2017년부터 매해 진행됐으며 올해에는 지난 4월 22일부터 6월 14일 사이에 실시됐다. 국세청은 ‘맑고 청렴한 국세행정’을 주제로 내걸었고 총 409건의 작품이 접수됐다.

국세청은 UCC영상 분야와 슬로건 분야별로 6편씩 총 12편의 입상작을 선정했다.

UCC영상 분야에서는 ▲청렴하고 깨끗한 사회(금상, 이종민) ▲청렴, 모두에게 행복을(은상, 다새로미 팀) ▲국민 신뢰의 첫걸음, 청렴(은상, 임성원) ▲결벽(潔癖) (동상, 오상우) ▲다함께 쏭(Song)(동상, 조이풀 팀) ▲공정한 납세, 공정한 행정, 공정한 나라살림(동상, 최병민)이 수상했다.

슬로건 분야에서는 ▲“함께 지키는 투명행정, 함께 만드는 청렴한국”(금상, 윤소연) ▲“걷는 손 투명하게, 걷는 길 청렴하게”(은상, 김태성) ▲“부패 관행 청탁 닫古!, 신뢰 공정 청렴 열GO!”(은상, 서수교) ▲“청렴 속에 우러나는 따뜻한 국세 행정”(동상, 이윤우) ▲“오늘자 국세청 공평지수 맑음, 내일자 국세행정 청렴지수 매우 맑음”(동상, 최지혜) ▲“청렴이란 마음가짐, 지켜야할 우리다짐”(동상, 김우영)이 수상했다.

수상작은 향후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국세청 및 한국세무사회, 한국공인회계사회의 온라인 매체와 홍보물, 교육자료 등에 자료 등에 활용된다.

김현준 국세청장은 “공모전에 참여해주신 국민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이러한 관심과 노력이 국세행정을 더욱 청렴하게 만드는 밑거름이 될 것이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세정과 세무 분야 전반에 걸쳐 청렴문화가 더욱 확산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임정희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