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강형석 해남군 부군수, 김영신 전라남도 농식품유통과장, 김종수 경상북도 농축산유통국장, 박은호 카카오커머스 사업본부장. 사진=카카오

카카오커머스가 지자체와 손을 맞잡고 우수한 지역특산물 판매를 촉진한다.

카카오는 지난 23일 경기도 성남시 카카오 판교 오피스에서 박은호 카카오커머스 사업본부장과 ▲경상북도 ▲전라남도 ▲충청북도 ▲해남군 등 4개 지방자체단체 대표가 참석해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카카오톡 스토어 기반의 쇼핑 서비스인 ‘카카오톡 쇼핑하기’에서 각 지역을 대표하는 특산물을 판매하고 전폭적인 홍보를 지원할 예정이다.

각 지자체는 지역 대표 브랜드 기반의 톡스토어 개설을 완료하고, 플러스 친구와 연계한 다양한 고객 소통 및 특산물 판촉 활동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카카오톡 쇼핑하기를 통해 1200여종 이상의 지역특산물을 소개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카카오톡 쇼핑하기가 지난달 정식 출시한 2인 공동구매 서비스 ‘톡딜’을 통해 순차적으로 각 지역의 우수한 농축수산물을 특별한 가격으로 선보인다. 톡딜은 2명만 모여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로, 모르는 사람과도 함께 손쉬운 구매거래가 가능한 새로운 형태의 관계형 커머스다.

카카오커머스는 톡딜 외에도 카카오톡 쇼핑하기 인기 탭 내 지역별 대표 특산물의 할인 기획전을 활용, 이용자들에게 지속해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

카카오커머스 측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의 우수한 농축수산물들이 새로운 판로로 유통될 것”이라며 “지방자치단체와 상생협력 모델을 갖추고 농수산특산물 유통의 새로운 생태계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영신 전라남도 농식품유통과 과장은 “카카오커머스와의 제휴를 통해 엄선된 품질의 특산품을 모바일로 손쉽게 제공해 이용자 접점을 확장할 것”이라며 “특히 톡딜을 통해 지역별 특색을 담은 인기 특산물과 신선식품 등을 다양하게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변인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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