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부터 서류 제출, 실행까지 ‘모바일 앱’에서 가능

사진=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는 중금리 대출 상품 라인업을 확대하기 위해 ‘사잇돌대출’ 대상 범위를 근로소득자에서 개인사업자까지 확대하겠다고 29일 밝혔다.

‘개인사업자 사잇돌대출’은 소규모 자영업자와 개인사업자등록증이 있는 프리랜서를 대상으로 하는 상품이다. 6개월 이상 사업을 운영해왔고 소득금액증명원이 연 1000만원 이상인 개인사업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개인사업자 사잇돌대출’의 최대 대출한도는 2000만원으로 29일 기준 최저금리는 3.48%다. 또 카카오뱅크의 다른 대출 상품과 마찬가지로 중도상환해약금을 면제했다.

대출 신청 시 별도로 서류를 제출할 필요가 없어, 절차도 간편하다. 고객은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에서 기본 사항을 입력하고 정보 조회에 동의하면, 카카오뱅크가 국세청 등을 통해 필요한 서류를 전산으로 확인하고 대출 가능 금액 및 금리를 바로 제시한다.

이형주 카카오뱅크 상품파트장은 “이번에 선보인 개인사업자 사잇돌대출도 대출 가능 여부 조회부터 실행까지 모두 모바일 앱을 통해 가능하기 때문에 바쁜 개인사업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하반기에는 민간 중금리 대출 상품을 출시하는 등 중금리 상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올해부터 2022년까지 매년 1조원 규모의 중금리 대출을 공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임정희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