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전 한식 레스토랑의 시그니처 레시피로 만든 대파고추장불고기·쟌슬빌사골부대찌개

사진=한국야쿠르트

한국야쿠르크가 <셰프의 야식 시즌1> <올리브 쇼> 등에 출연한 남성렬 셰프와의 협업을 통해 ‘대파고추장불고기’와 ‘쟌슬빌 사골부대찌개’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대파고추장불고기’는 대파가 듬뿍 들어간 고추장불고기로 매콤달콤한 양념과 아삭아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화끈한 불맛을 자랑하는 직화 소스가 대파의 감칠맛과 어우러지면서 중독성 짙은 맛을 선사한다는 설명이다.

‘쟌슨빌 사골부대찌개’는 진하게 끓여낸 사골육수 베이스에 쟌슨빌 소시지와 햄, 부대찌개용 소스로 고소한 맛을 더했다. 라면사리까지 구성해 진한 국물과 함께할 수 있게 했다.

‘대파고추장불고기’와 ‘쟌슨빌 사골부대찌개’는 복잡한 과정 없이 간단히 요리가 가능하다. 캠핑용 음식으로도 활용도가 높다.

남성렬 셰프는 Olive TV에서 방영된 <셰프의 야식 시즌1>과 <올리브 쇼> 등에 출연한 스타 셰프다. 따라하기 쉬우면서 맛있는 요리를 선보이며 인기를 끌고 있다. 현재 한국 식재료와 이탤리언을 접목한 레스토랑 ‘가티’와 한식주점 ‘뎐’을 이끌고 있다.

변경구 한국야쿠르트 마케팅 상무는 “다양한 소비자의 입맛을 공략하기 위해 스타 셰프들과 협업한 밀키트 제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셰프 협업을 확대해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은 한국야쿠르트의 ‘잇츠온 밀키트’다. 밀키트는 요리에 필요한 양만큼 손질한 식재료와 소스 레시피로 구성된 간편식으로, 장 볼 시간이 부족한 바쁜 현대인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한국야쿠르트는 2017년 말부터 올리브 매거진과 협업해 새롭게 떠오르는 실력파 셰프를 발굴하고 그들의 시그니처 메뉴를 제품화해 왔다.

해당 제품들은 한국야구르트 온라인 몰 ‘하이프레시’에서 구매 가능하다.

파이낸셜투데이 한종해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