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가입 고객 대상으로 카카오 이모티콘, 스타벅스 쿠폰 증정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스마트피싱보호’ 서비스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카카오 이모티콘, 스타벅스 커피 쿠폰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스마트피싱보호’ 서비스는 보이스피싱 유형 사전 안내, 의심 번호 수신 시 통화 중 반복경고, 보호자 알림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보이스피싱 사기 예방 서비스다. 피해 발생 시 최대 300만원까지 피해보상을 해주는 보험 가입서비스도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는 이날부터 5월 24일까지 3개월간 진행된다. 기간 중 농협 인터넷·스마트뱅킹을 통해 가입한 고객은 자동으로 응모된다. 신규가입 고객 전원에게 카카오 이모티콘을 제공하고 이벤트 종료일까지 서비스 가입을 유지한 고객 중 5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스마트피싱보호 서비스를 통해 보이스피싱 사기 피해를 예방할 수 있으며 특히 고령의 부모님이 보이스피싱 의심 번호와 통화하는 경우 등록된 보호자에게 알려주는 기능은 부모님과 자녀들 모두의 걱정을 덜어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은행은 국내 은행 최초로 관련 기술을 보유한 데이터유니버스와 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농협 인터넷·스마트뱅킹에서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만 65세 이상 고객에게는 무상으로 제공한다.

파이낸셜투데이 김민아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