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주부 등 ‘시민기자단’…다양한 스토리 눈길
세대별 눈높이 맞춘 콘텐츠

사진=교보생명

보험업계가 SNS를 활발히 운영하는 가운데 교보생명이 블로그를 통해 고객들과 적극 소통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교보생명의 공식 블로그 ‘가족·꿈·사랑’은 2012년 4월 문을 연 이후 월평균 15만 명이 넘게 방문하며 보험업계의 대표적인 블로그로 자리 잡았다.

지금까지 방문자수는 1300만 명에 이를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교보생명 블로그가 이처럼 인기를 끄는 이유는 다양한 스토리와 콘텐츠를 통해 고객들이 원하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2030세대를 위한 취업과 재테크, 인문학, 여행정보, 4050세대를 위한 재무설계, 자녀교육, 건강상식 등 세대별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로, 보험사 블로그는 딱딱할 것이라는 고정관념을 탈피하며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다양한 콘텐츠의 원동력은 바로 ‘시민기자단’이다. 대학생, 주부 블로거 등으로 구성된 시민기자단이 직접 발로 뛰며 취재한 생생한 포스팅이 많은 이들의 공감을 이끌어 내고 있다.

올해 선발된 14기 기자단 40여 명은 이달부터 12월까지 11개월간 활동한다.

특히 이번에는 대학생 크리에이터 13명을 새롭게 선발해 동영상 위주의 콘텐츠도 선보일 계획이다.

매월 다양한 이벤트와 광화문 글판, 대학생 아시아 대장정, 인문학 강연 등 콘텐츠를 통해 누구나 쉽게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점도 인기의 한 요인이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2030 젊은 세대뿐만 아니라 4050세대들의 관심도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이진명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