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년부터 16년 연속 도움의 손길

최영범 효성 커뮤니케이션실장(사진 왼쪽), 김연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사진 오른쪽)이 19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열린 성금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효성

효성은 지난 19일 서울 중구 소재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연말 이웃돕기 성금 10억원 전달식을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최영범 효성 커뮤니케이션실장, 김연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으며, 성금은 ㈜효성, 효성티앤씨㈜, 효성중공업㈜, 효성첨단소재㈜, 효성화학㈜ 등 5개사가 함께 마련했다.

기탁된 성금은 ▲취약계층 여성 취업지원 ▲사회 취약계층 자립 역량 강화 및 경제적 기반 마련 등에 쓰일 예정이다.

최영번 커뮤니케이션실장은 “사회의 일원으로서 기업의 책임을 다하기 위해 성금 모금에 동참했다”며 “나눔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이 좀 더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효성은 2003년부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기탁을 시작해 16년 연속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해 도움의 손길을 내밀고 있다. 성금 기탁 외에도 쌀과 김장김치 등 생필품 전달을 통해 온정을 나누고 있으며, 해외의료봉사단인 ‘효성 미소 원정대’와 임직원이 동참하는 해외아동 결연사업 등 국내외에서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한종해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