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크기 2배…SNS 후기 등 뜨거운 반응
누적 매출액 20억원 달성

사진=롯데제과

롯데제과의 ‘몬스터칙촉’이 출시 3개월 만에 500만개 판매고를 돌파했다. 올해 롯데제과에서 나온 비스킷 신제품 중에서 가장 좋은 실적이다.

기존 칙촉보다 크기가 2배 이상 커져 몬스터라는 이름을 붙인 이 제품은 현재 온라인 및 SNS상 수백 개의 관련 시식 후기가 게재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몬스터칙촉은 쇼콜라맛과 티라미수맛 2종이 있으며 초콜릿 코팅을 추가해 초콜릿의 달콤함이 더욱 진해졌다. ‘몬스터칙촉 쇼콜라’는 초콜릿의 함량을 높여 초콜릿의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몬스터칙촉 티라미수’는 커피와 크림치즈가 더해져 부드러운 맛이 좋다. 몬스터칙촉은 봉지 단위의 낱개로 판매되며 가격은 1200원(40g)이다.

8월 말 출시된 몬스터칙촉은 일부 편의점을 시작으로 한 달간 약 4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소비자 반응이 좋아 이후 대형 할인점과 슈퍼마켓 등으로 판매 채널을 점차 넓히며 지난달에는 약 10억원이 판매됐다. 3개월 누적 매출액은 약 20억원이다.

한편 롯데제과는 다른 브랜드 제품도 ‘몬스터칙촉’과 같이 낱개 포장의 대용량 제품으로 출시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김민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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