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삼은 식약처로부터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항산화, 기억력 개선,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 등을 인정받은 식품이다. 홍삼은 수삼을 씻어준 뒤 껍질을 벗기지 않고 그대로 수증기에 찐 후 말린 상태로 건강을 위해 찾는 사람들이 많다.

홍삼에 함유된 사포닌 성분은 면역력 증진, 항산화,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해서 혈액흐름을 활발하게 하게 하며, 피로개선 및 기억력 개선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이에 많은 사람들이 환절기 가을철에 건강을 위해 홍삼을 찾는다. 최근에는 홍삼농축액, 홍삼스틱, 홍삼액 등 다양한 홍삼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정관장’은 농가와의 100% 직접 계약재배를 통하여 엄격한 품질 관리를 통해 수확된 6년근 수삼만을 원료로 사용해 다양한 홍삼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계약재배란 토양 선정부터 수확까지 모든 과정을 정관장에서 직접 관리하는 형태의 재배로 정관장의 모든 제품은 100% 계약 재배로 생산된 수삼만을 고집하고 있다.

이는 100년 이상의 오랜 역사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제품만을 생산하겠다는 정관장의 고집이 담겨 있는 것이다.

정관장은 간편하게 언제 어디서나 먹을 수 있는 홍삼스틱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 본연의 진한 풍미와 향을 그대로 간직한 홍삼농축액 홍삼정, 홍삼액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홍삼톤, 어린이를 위한 홍이장군, 여성과 남성을 위해 탄생한 화애락, 홍천웅 등 소비자의 성향과 니즈에 맞춰 다양한 홍삼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김한소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