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풀무원

풀무원은 건강과 지구환경을 생각하는 식생활 체험 이벤트 ‘이런食 챌린지(이하 이런식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나와 지구를 위한 바른 먹거리 캠페인 ‘요즘은 이런食’의 일환으로, 식물성 단백질 중심의 식사를 체험하면서 내 몸은 물론 지구환경까지 생각해 보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런식 챌린지 이벤트는 식물성 단백질 식품인 두부와 콩나물, 나또, 유부, 각종 콩류 등으로 한끼 식사를 만들어 먹은 뒤, #요즘은이런식, #이런식챌린지, #풀무원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샷을 9월 16일까지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참여가 완료된다. 9월 21일 참여자 중 총 183명을 추첨해 고급 레스토랑 식사권과 풀무원 식물성 단백질 세트, 풀무원샵 포인트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챌린지 참여와 관련 소식들은 인스타그램 요즘은 이런식 캠페인 계정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풀무원은 인간과 자연을 함께 사랑하는 로하스(LOHAS)기업이라는 미션 아래 식물성 단백질인 육류대체를 주요 사업전략 중 하나로 추진하고 있다.

풀무원 관계자는 “식물성 단백질 소비는 포화지방 섭취는 물론 탄소배출량까지 줄일 수 있어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식생활 트렌드”라며 “풀무원이 제안하는 이버 이벤트를 통해 국내에서도 식물성 단백질이 건강과 환경을 지키면서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먹거리라는 인식이 확산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파이낸셜투데이 김민희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